Kuala Lumpur
🏝️
JW Marriott Kuala Lumpur
JW 메리어트 쿠알라룸푸르 후기
2023년 1월, 구정 즈음 이틀간 묵었던 JW 메리어트 쿠알라룸푸르예요. 평소에 메리어트 브랜드 중 JW 메리어트를 좋아하기도 하고, JW 메리어트 치고 가격이 저렴하기도 해서 결정했어요. 쿠알라룸푸르는 5성급 호텔들의 가격이 타 국가에 비해 저렴한 편이에요! 평소에 호텔에 관심이 없으시더라도, 쿠알라룸푸르에서는 한번쯤 이름을 들어본 호텔에 묵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럼 제가 묵었던 JW 메리어트 쿠알라룸푸르는 어땠는지 남겨보겠습니다.
📍위치
👉매우 크고, 고급스러운 쇼핑몰 파빌리온 바로 앞에 위치한 호텔이라 기본적으로 시끌벅적합니다. 또한 호텔 건물 자체가 스타힐 갤러리라는 명품 쇼핑몰과 연결된 곳이기 때문에, 외부 손님의 인아웃이 많은 곳이에요. 대신 밤 귀갓길이 화려해서 매우 안전하고, 주변에 맛집, 카페, 편의점, 쇼핑센터 등의 편의시설이 매우 잘 되어있답니다 :)
✔️공항에서 이동: 공항에서 바로 그랩 잡고 이동했어요. 약 40분 정도 걸렸고요. 약 75링깃 정도로, 생각보다 그랩이 저렴하지 않더라고요. 차가 막힐 때는 한 시간도 걸린다고 해서 긴장했는데, 호텔 거의 다와갈 때쯤, 부킷 빈탕 지역에 다다르니 조금 막혔을 뿐 많이 막히지 않았어요.
✔️관광지와의 이동: 위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위치가 괜찮은 편이이에요. 도보 5분 거리에 Bukit Bintang(부킷 빈탕) MRT 역이 있어서 어디든 쉽게 이동 가능하고요. 쿠알라룸푸르 관광지를 돌아다니는 무료 버스, Go KL City Bus의 파빌리온/스타힐 갤러리 정류장이 호텔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요. 4개의 노선 중 '초록, 보라, 파랑' 3개나 되는 노선이 이 정류장을 지나갑니다.
🧳로비&체크인
호텔에 도착했습니다. 입구에 JW 메리어트를 상징하는 그리핀 동상이 있더라고요. 독수리 + 사자라고 들었는데 멋있으면서도 조금 징그러운 거 같기도 하고요?
위치에서 언급했듯이, 스타힐 갤러리라는 쇼핑몰과 연결된 건물인 데다가 파빌리온 쇼핑몰 바로 맞은 편이라서 기본적으로 외부 손님들의 출입이 잦은 곳이에요. 입구가 생각보다 번잡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로비 입구에 계신 컨시어지 분들부터, 프론트 데스크에 계신 직원분들까지 모두 좀.. 전반적으로 지쳐보였어요. 괜히 눈치보이는 그런 느낌…?
그래도 체크인하는 프론트 데스크는 살짝 옆 공간에 위치하고 있어서 조용하게 체크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2박은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로 예약해서 그런지 웰컴 드링크 같은 건 없었어용 :( (있어야 하는 건 절대 아니지만요!!)
엘리베이터가 두 군데 나뉘어 있었는데, 저희가 체크인 마치고 프론트 데스크 가까운 쪽 엘리베이터 타면 되나? 이럼서 얼레벌레 왔다갔다 하는데도 아무도 신경쓰지 않았어요. 결국 객실로 가는 엘리베이터는 그쪽이 아니었어요 ㅋㅋ 암튼 여기는 참 바쁜 곳이구나… 수고롭겠다. 싶었습니다.
🛏️객실
객실을 한 번에 보고 싶으시면 위 동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
제가 묵은 객실은 클럽 이그제큐티브 킹 룸으로, 거의 기본 객실에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 혜택이 추가된 방이었어요. 아쉽게도 뷰는 예쁘지 않았습니다. 날씨도 날씨지만, 가까운 곳에서 크게 공사가 진행 중이더라고요. 만약 반대편 방으로 배정받았다면 밤에 화려한 쇼핑몰의 불빛이 예쁘게 보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다행히(?) 2박 3일이라는 짧은 기간 묵을 곳인 데다가, 이번에는 호캉스가 아니라 관광이 목적이기 때문에 아쉬움은 뒤로하고요…!
고급스러운 1인용 비즈니스 테이블과 의자.
작동하지 않았던 커피 머신...ㅋㅋ 프론트에 말씀드릴까 하다가 그것마저 피곤해서 그냥 말았어요. 미니바 냉장고는 있었지만, 안에 아무것도 없어서 사진 안 찍었습니다.
간단한 레스토랑 정보가 적혀있었고요. QR 스캔하면 레스토랑 예약이나 인룸다이닝 메뉴도 볼 수 있어요.
요것은 방에 놓여있던 웰컴 디저트고요. 맛있었어요!
배갯잎에 그리핀 모양 수놓아 있는 거 처음봤어요. 고급스럽고 예쁘더라고요. 침구류도 적당히 푹신푹신해서 잠 잘왔고요.
외부 손님이 많고, 도시 호텔이라 기본적으로 인아웃이 많은 호텔이다보니 룸 컨디션을 진짜 많이 걱정했었는데요. 전반적으로 객실 정말 깨끗하고, 깔끔하고 흠 잡을 데 없었습니다. 청소 상태 매우 좋았어요.
이번엔 욕실이에요. 한쪽에 거울 많이 달린 화장대가 있어서 화장하기 편했어요 ㅎ.ㅎ
위쪽 동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화장실과 욕실이 한 공간에 있긴 하지만 유리문으로 분리되어 있고요. 작은 공간인데도 욕조가 있다는 점이 참 좋았어요 :) 아쉽게도 배쓰용품은 따로 없었어요. 밤에 발이 너무 피곤해서 족욕하고 싶었는데 없길래 바디워시 조금 섞어서 발 담궜음.........ㅎㅎ
어디나 동일한 JW 메리어트의 어메니티 '아로마테라피 어소시에이트(Aromatherapy associates)'.
현관에 위치한 옷장이고요.
기분 좋아지는 매우 뽀송뽀송한 가운...🍾 도시호텔 답게 쪼리 같은 슬리퍼는 따로 없고 객실용 실내화만 있습니다. 수영장 이용하실 분들은 슬리퍼 챙겨오시는 게 좋겠지요!
마지막으로 뷰~! 공사장 뷰...,,,! 중국 화교가 많은 말레이시아라서 그런지, 딱 음력 1월 1일되는 12시에 엄청난 불꽃놀이가 곳곳에서 일어나더라고요. 중국 살 때도 그랬었거든요! 이것도 동영상으로 담아봤어요.
짜자잔... 진짜 12시 땡 하자마자 30분 정도 여러 지역에서 불꽃놀이가 파파팡 터지더라고요. 자다가 시끄러워서 깨긴 했지만 나름 즐거운 추억이었어요 :) 끝날 듯 끝날 듯 안 끝남 ㅎㅎㅎ
객실 편은 여기까지. 다음은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와 조식, 수영장 입니다 :)
👉👉JW 메리어트 쿠알라룸푸르 후기 - (2)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조식, 수영
JW 메리어트 쿠알라룸푸르 후기 - (2)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조식, 수영
Kuala Lumpur 🏝️ JW Marriott Kuala Lumpur JW 메리어트 쿠알라룸푸르 후기 2023년 1월, 구정 즈음 이틀간 묵었던 JW 메리어트 쿠알라룸푸르예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이 호텔의 위치와 객실을 소개했고, 이
hopperyuri.tistory.com